식약청, 식품첨가물 안전사용을 위한 핸드북 발간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식품첨가물의 안전한 사용과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식품첨가물공전 핸드북을 발간·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핸드북은 국내에서 지정된 식품첨가물 595품목을 포함하여 ▲식품첨가물의 정의 및 제조 기준 ▲최근 개정된 기준·규격 주요 내용 ▲식품첨가물 각 품목별 함량, 확인시험, 순도시험 등 성분에 관한 규격 ▲식품첨가물의 사용대상 식품 및 사용량 등에 관한 기준 ▲보관 상 주의를 요하는 식품첨가물의 보존기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시·도 담당 공무원, 식품위생검사기관, 식품관련 업계 등에서 식품첨가물 기준·규격 관련 내용들을 현장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식약청은 핸드북이 식품첨가물 사용에 꼭 필요한 최신 정보들을 담고 있어, 국민들은 안전한 식품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식품관련 산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동 내용은 식품첨가물정보방 홈페이지(http://fa.kfd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첨가물기준과
과장 이영자
043-719-25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