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연말연시 폭설대비 비상근무 돌입
이에 따라 연말·연시 귀성객 및 관광객 통행불편 최소화를 위해 고속도로 인근 부근 및 도 경계구간에 대한 국도·지방도를 우선적으로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제설작업시 모래 살포를 지양하고 친환경적인 습염살포 방식 등 타 도와 차별화된 제설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상습 결빙지역, 고갯길 등 교통 취약지역에 제설장비·자재·인력을 현장 전진 배치하고 상습 결빙지역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결빙지역 발견시 즉시 제빙·접근통제 등 안전조치를 강구해 통행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농업·축산·수산(항만) 시설물과 동해와 상수도 동파 등 피해를 사전예방하고 유통업체 및 공장 시설피해 예방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비닐하우스 눈 치우기, ‘내집 및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실천운동’ 등 범도민 홍보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전승현 전남도 건설방재국장은 “이번 연말·연시 연휴기간동안 전남을 찾아오는 귀성객 및 관광객의 통행 불편이 발생하지 않토록 폭설대비 사전조치 및 제설작업에 최선을 다해 도민과 귀성객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방재과
061-286-7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