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사회공헌 및 모바일과 연계한 이색 송년회 진행

- ‘지구촌 희망학교’ 건축 기금 마련 위한 사내 바자회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컨셉의 송년회

- 크리스마스QR카드로 마음 전하기 및 직원과 동호회에서 캐리커처, 네일아트 등 재능기부 진행

-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고 한 해를 뒤돌아보는 이색 송년 이벤트도 함께 해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0-12-23 08:46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직원들이 나눔의 기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사내 바자회와 연계한 송년회를 23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2006년부터 매년 ‘설레는 바자회’라는 이름으로 ‘지구촌 희망학교’ 건축 기금 마련을 위한 사내 바자회를 진행해왔으며, 사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물품 기부 및 구입에 직접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닌텐도 Wii, DVD 플레이어, MP3 플레이어 등 2,000여 개의 물품이 기부되어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바자회를 통해 모인 기금 전액은 스리랑카 ‘제5호 지구촌 희망학교’ 건립을 위해 사용되며, 스리랑카 모나라갈라지구에 있는 팔라웰라 종합학교에 교실 5개, 화장실 6개 등이 포함된 건물 신축 및 책상과 의자, 교실용 장, 칠판 등 학교 기자재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다음은 당일 사내 바자회와 더불어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고 한 해를 뒤돌아보는 이색 이벤트를 함께 개최한다. 올 한 해 동안 다음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낸 직원을 선정해 ‘다음 스타’상을 수여하는 것. 선정된 ‘다음 스타’에게는 순금 명함, 트로피 및 포상비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답게 크리스마스카드 대신 QR코드로 만들어진 QR카드를 통해 마음을 나누는 것이 이색적이다.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과 동호회에서 자발적으로 타로카드, 신년운세, 캐리커처, 네일아트 등의 재능을 기부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희망복권을 판매해 당첨자에게는 46인치 LED 3D TV(1명), 아이패드(1명), 디지털 액자(2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해당 경품은 모두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했으며, 복권 판매 수익 전액은 사회공헌 기금으로 사용하는 등 모두 함께 참여하고 나눔을 즐길 수 있는 훈훈한 송년회 테마로 진행된다.

다음은 이 외에도 화상 시스템으로 다음 밴드공연, 다음 스타 시상식, 복권 추첨, 한 해 동안 다음인의 즐거운 변화를 보여주는 Daum's 히스토리 사진공모전 등 행사를 생중계해, 서울 한남 오피스 및 제주 글로벌 미디어센터(GMC)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이 행사를 함께 즐기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지구촌 희망학교’는 제3세계 아이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해 꿈과 희망을 전하자는 의미를 담은 다음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스리랑카 ‘지구촌 희망학교’ 건립은 2006년 캄보디아, 2007년 네팔, 2008년 방글라데시, 2009년 베트남에 이어 다섯 번째이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IPR&RETURNcomm
남향미 부장
02-6272-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