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미소금융재단, 8호점 광주지부 개점

서울--(뉴스와이어)--신한미소금융재단(이사장 이백순)은 “12월 23일(목) 오전 10시 30분 광주광역시 광산구 우산동에 신한미소금융재단 ‘광주지부’를 개점하고, 지역 서민들을 위한 미소금융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광주지부'는 기존 인천,부산,안양,서울망우동,청주,창원마산,경북영천에 이어 8번째로 개설되었으며 신한미소금융재단은 확대된 지부망을 통해 본 사업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호 신한은행 전무, 김동철 지역구 국회의원, 민형배 광산구청장, 홍범식 미소금융중앙재단 사업본부장, 배병석 송정매일시장 번영회장 과 많은 지역민들이 참석하여 개점을 축하하였다.

신한미소금융재단 ‘광주지부’는 전통시장의 영세상인들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광주시 광산구의 대표적인 재래시장인 송정매일시장 인근에 설립하게 되었으며, 송정매일시장은 점포수 280여개 (고정 80, 노점 200) 로 광주의 대표적인 서민 재래시장으로써 매월 여섯 차례 열리는 5일장 노점 장터로도 유명하다.

신한미소금융관계자는 “광주지부를 통해서 이 지역 서민경제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미소금융이 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자금 지원과 생업현장으로 찾아가는 현장 상담, 경영컨설팅 지원 등 재래시장이나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규모를 지속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8월 4일 ‘상생경영’ 선언을 통해 미소금융사업에 200억원을 추가 출연함으로서 총 700억원으로 출연 규모를 확대한 가운데 신한미소금융재단은 금융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12월 현재 480건에 48억88백만원을 지원하였으며, 향후 미소금융 신상품도 적극 개발하여 지원규모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미소금융재단
사무국장 윤종순
032-508-50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