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전라남도 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법제처(처장 정선태)는 12월 23일(목) 오후 4시 전라남도 교육청에서 법제처와 전라남도 교육청(교육감 장만채) 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1월 5일 광주·전남지역 제4기 어린이법제관 모집에 전라남도 교육청에서 적극 협조함에 따라 양 기관간의 업무 협력을 보다 확대·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전라남도 농어촌 어린이를 법제처 어린이법제관으로 위촉하여 활동을 지원하고, 법제교육 및 교육 조례입안 자문·해석 등 양 기관의 상호지원 및 협력 등을 목적으로 한다.

이는 사회·문화적, 교육적 혜택이 적은 농촌과 지방 어린이들에게 정부 행사 등에 활발한 참여를 할 기회를 확대한다는 취지에서 지난 11월 5일 법제처가 전남 교육청의 협조하에 전남 영암군 금정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 50명을 어린이 법제관으로 위촉한 행사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법제처는 전라남도의 농어촌지역 어린이 및 사회적 약자층 어린이들을 어린이법제관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전라남도 교육청도 법제처의 어린이법제관 모집 및 전라남도에서 개최되는 행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법제처는 전라남도교육청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라남도교육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법제교육, 교육조례 입안에 필요한 자문 및 조례에 대한 해석 등 법제 업무 분야에 있어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정선태 법제처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라남도의 많은 어린이들이 어린이법제관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법에 대해 조금 더 친근해지고,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법제처 개요
법제처는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는 법제 전문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주요 업무는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제공 등이다.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고 법령정비를 추진하는 기획조정관실, 법령심사를 담당하는 법제국, 각종 법령을 해석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법령해석정보국, 법령입안을 지원하고 외국과의 법제교류를 담당하기 위한 법제지원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법령에 관한 모든 정보를 서비스하는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와 일상생활과 밀접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이트(http://oneclick.law.g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대변인실
사무관 서상우
02)2100-26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