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휴면보증료 찾기 캠페인 실시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10-12-23 11:53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 이하 ‘신보’)이 24일부터 한달 간 ‘휴면보증료 찾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휴면보증료란 기업이 납부한 보증료 중 환급사유가 발생하였으나 1년 이상 환급되지 못한 것으로, 이번 캠페인은 잠자고 있는 휴면보증료의 환급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신보가 보유하고 있는 휴면보증료는 약 14억원 규모로, 대부분 고객과 연락이 되지 않거나 환급을 신청하지 않은 금액이다.

휴면보증료는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의 ‘휴면보증료 찾기’ 화면에서 조회(개인기업은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법인기업은 법인등록번호 입력)하거나, 신보 영업점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개인기업은 대표자, 법인기업은 법인) 명의 계좌로 이체 신청하거나, 대표자 본인이 직접 관할영업점에 방문하면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휴면보증료는 캠페인 기간 이후에도 영업점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과 환급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부
이성주 팀장
02) 710-4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