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김해공항 실외흡연실 설치는 국제적 나라망신
김해공항은 이미 국내선과 국제선 청사내 각각 2곳씩이나 흡연실을 설치해 흡연자들이 이용토록하고 있음에도 그것도 부족해서 국제선과 국내선 청사 현관에 또다시 투명유리로 흡연실을 설치하는 것은 정부의 금연정책과도 상반된 조치임을 고지한다.
또 공항공사 관계자가 ”향후 국내선 2층, 국제선 2층 현관에도 실외흡연실이 설치될 수 있도록 KT&G와 협의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힌 것은 시대를 역행하는 발상임을 분명히 지적한다.
제언컨데,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가 흡연실 설치의 당위성으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비흡연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면 차라리 흡연실을 설치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금연환경조성을 위한 안내표지판 설치 등 금연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돌입하라. 그것이 옳다.
한국금연연구소 최창목 소장은 “국민이 납득할 수 없는 명분을 내세워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가 공항을 흡연자 천국으로 만들겠다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다”며 “만약 설치중인 흡연실 부스를 철거하지 않으면 상부기관인 국토해양부에 민원을 제기하는 등 흡연실 폐쇄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10. 12. 23.
한국금연연구소
한국금연연구소 개요
청소년선도 및 범국민 금연운동을 목적으로 1997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1999년 5월26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사)한국금연연구소 창립발기인대회를 통해 본격적인 공익활동을 천명한 금연운동(연구)단체로써 흡연의 폐해를 조사, 연구하여 언론에 발표하는 등 금연정책에 대한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고, 각 기관,기업,학교,군부대 등을 순회하며 홍보교육하는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kns11
연락처
한국금연연구소 홍보교육팀
051-637-19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