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구로문화재단, ‘2010 다문화축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오광수)와 구로문화재단(이사장 이성 구로구청장)이 공동주최하는 2010 다문화축제 ‘우리의 얼굴, 우리의 노래, 우리의 춤’이 오는 26일까지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다문화가정 대상 문화예술교류 축제로, 다문화가정 국가인 중국(조선족 포함), 몽골, 베트남,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등의 공연단체를 초청하여 수준 높은 각국의 전통공연을 감상하며 그들의 문화와 전통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물론 우리나라의 전통 예술인 판소리와 사물놀이도 함께 공연한다.

이번 행사는 초청공연뿐 아니라 다문화가족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연도 마련하여, 그들이 스스로 자국의 음악과 춤 실력을 뽐내며 자존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도 준비하였다. 더불어 각 나라의 문화와 전통 추억이 담긴 사진전도 열리는데, 이를 통해 서로를 더 이해하여 조화롭고 건강한 다문화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한 걸음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 행사를 주최한 구로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이번 다문화축제를 단발성 혹은 수혜성 프로그램이 아닌 정례적이고 참여지향적인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고자 노력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구로문화재단 개요
구로구는 구로문화재단 설립을 통하여 구민들의 문화생활 기회와 선택의 범위를 확대하여 구민복지향상을 지향하며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 운영 및 지역 내 문화 관련 인프라 조성사업을 통해 서남권 문화 르네상스의 중심이 되고자 합니다. 구로아트밸리 예술 극장 운영, 지역 내 문화관련 인프라 조성사업, 문화예술 사업을 중심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guroartsvalley.or.kr

연락처

구로문화재단
02-2029-17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