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서청주 IC ‘방역초소 설치’ 운영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경기 북부지역에서 시작한 구제역이 경기도에 이어 강원도까지 추가 발생함에 따라 구제역 유입방지를 위해 서청주IC에 방역초소를 설치 운영한다.

이에 따라 시는 12월 23일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출구에 방역초소를 설치하고 1일 3교대 13명으로 근무조를 편성하여 24시간 통행차량 소독과 가축이동 통제 등 방역활동을 실시하며, 향후 구제역 발생상황에 따라 방역초소를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시는 차단방역을 위해 예비비를 포함한 1억4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생석회, 소독약, 방역복 등을 확보하였으며, 또 생석회 20톤을 추가로 구입하여 축산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 12월 15일 가축질병 위기단계가 ‘경계’로 상향됨에 따라 구제역 예방을 위해 가축방역대책본부장을 부시장에서 ‘시장’으로 격상하였으며, 축산농가에 생석회 15톤, 소독약 705ℓ 공급하고, 가축에 대한 예찰과 소독을 강화하는 등 구제역 유입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주시에는 축산관련 시설로 도축장 2개소, 농협사료공장 1개소 있으며 296농가에서 6,844마리의 사육되고 있다.

시 축산담당은 “구제역 확산을 막기 위해 차량 소독 등은 꼭 필요한 조치이므로 다소 불편하더라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농업정책과
축산담당
043-200-24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