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행정패러다임’ 변화 대응 워크숍 열어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행정패러다임 변화를 위한 창조역량강화’ 워크숍을 12월 23일 오후 3시에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시 본청 과장을 비롯해 녹색수도 연구팀과 프로젝트팀의 팀원 등 20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한민호 과장이 ‘창조지역의 이해’라는 주제 발표로 진행된다.

이날 한민호과장은 창조지역의 개념, 창조지역 사업 설명, 공공디자인 정책 등 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창조 패러다임의 변화와 방향에 대하여 특강한다.

특강은 지자체들의 방만한 문화정책에 대해 꼬집으며 “문화만으로 도시를 살릴 수 있을까? 문화는 필요조건이긴 하지만 충분조건은 아니다.” 라고 하면서 “일은 사람이 하는 것이다” 라는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는 도시정책의 패러다임이 SOC 등의 물량위주의 양적성장에서 지역의 있는 자원을 활용한 수요위주의 질적 성장으로의 지역개발 대안이 필요할 시대이다.

또한, 도시개발과 발전에 대해 하드웨어적 접근방식에서 소프웨어적 접근방식으로 전환이 필요한 현 시대적 변화에 맞춰, 청주시 공직자들의 대응과 변화 노력의 자세가 앞으로의 민선 5기 시정목표인 ‘녹색수도 청주’의 순항이 기대된다.

시 기획담당은 ‘앞으로도 직원에 대한 창조 패러다임에 대한 워크숍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기획예산과
기획담당
043-200-21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