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예술의 거리’ 확대지정 기념행사 개최
예술의거리 번영회와 상가주민들의 염원 사업인 금번 확대 지정된 거리를 축하하기 위하여 기획된 이번 행사는 도심공동화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예술의 거리 활성화를 위하여 예술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 기념식과 공연행사로 나누어 진행하고 각 상가들이 기증한 150여점 상당의 그림과 골동품 등 바자회와 경매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12월 24일 금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 사이에 개최되는 경매 및 무료감정 행사는 광주 고미술협회 광주지부에서 감정 전문가들이 무료로 골동품과 고 미술품등을 감정해 줄 예정이다.
또한 축하공연과 예술의 거리 달력 무료배포, 먹을거리 나누기 등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물론 할인행사 등 예술의 거리를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우리 시에서는 그동안 입주업체에 대하여 금융기관 육성기금 융자금 알선, 융자금 대출이자 보전 등 수혜를 확대구간에도 적용 할 것이다.
예술의 거리는 예향 광주의 상징으로 우리 시 정체성을 들어 내면서 예술산업 현장으로 시민과 외지인에게 문화예술 향유 공간으로 각광을 받아 왔으나, 현재는 경기침체 및 도심공동화로 상권 위축되어 왔으나 인근 문화전당권역이 12월9일자 광주시 문화산업 투자진흥지구로 지정되어 문화산업체 유치 및 육성을 통하여 관련 산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예술의 거리 또한 문화예술인이 꼭 들리고 싶은 거리로 탈바꿈 할 것이다.
광주시 문화예술산업과 장학기 과장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위상에 걸맞게 문화전당권역의 발전과 함께 인근 예술의 거리또한 문화예술이 함께 숨쉬는 명소로 변신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예술산업과
사무관 정창재
062-613-24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