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겨울 키즈툰 애니틴 스쿨 수강생 모집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0-12-24 11:43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산업 육성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1월 3일부터 1월 14일까지 3D애니메이션, 만화초급, 컴퓨터만화(웹툰)등 6개 분야 초·중·고등학생 대상의 창작 만화 애니교실인 “겨울 키즈툰·애니틴 스쿨”을 개설하며, 이 강좌에 참가를 희망하는 수강생 68명(6개 반)을 2010년 12월 31일까지 산하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http://ani.seoul.kr)를 통해 공개 모집 한다고 밝혔다.

SBA의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서울시 중구 예장동(지하철 4호선 명동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 게임팀 ☏3455-8364,8366>

교육과정은 만화창작(초급, 중급, 고급), 3D애니메이션, 컴퓨터만화(웹툰) 등으로 구성된다.

만화초급 과정은 기본적인 스토리 발상부터 생각한 것을 만화로 표현 하는 학습과정이다.

만화중급, 고급 과정은 만화초급 및 창작 과정을 이수한 학생 및 고학년 중심으로 자신의 작품과 원고 작업을 더욱 완성도 높게 표현해 보는 창작 과정이다.

3D애니메이션과정은 평면적인 캐릭터와 이야기를 디지털화 입체적으로 표현해 봄으로써 학습에 대한 창작력과 공간지각 능력 향상 효과가 있다.

컴퓨터만화(웹툰)과정은 컴퓨터를 활용하여 디지털 만화를 창작해 보는 학습이다.

SBA 관계자는 “이 교실은 만화가 및 애니메이터등의 전문 강사의 지도로 아이들이 자신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직접 창작하여 만화·애니메이션 작품을 만들어 봄으로써 아이들의 상상의 세계를 현실로 표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수료생들이 이 교육 과정을 통하여 예술고등학교 및 관련된 대학학과로 진로를 선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앞으로도 아이들이 진로와 연계될 수 있는 만화·애니메이션등의 문화 창작 교실을 개설 운영하여 관심 있는 어린이·청소년들의 지원 및 저변 확대에 노력할 계획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게임팀 문종현
02-3455-8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