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이매진컵 한국대표선발전 강원도 개최

춘천--(뉴스와이어)--전 세계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올림픽인 ‘이매진컵’의 2011년도 한국 대표 선발전이 내년 3월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린다.

강원도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는 2008년도부터 강원도 IT분야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협력해 왔으며, 이번에 ‘이매진컵 2011’ 한국대표 선발전을 강원도에서 개최하고, 이를 계기로 강원도 지역 글로벌 IT 인재 양성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하였다.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매진컵’은 전 세계 16세 이상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설계, 임베디드 개발, 윈도우폰7, 게임개발, 디지털 미디어 등 8개 부문에 걸쳐 치열한 경합을 벌이는 글로벌 T 올림픽으로, 이번 강원도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예선을 거쳐 2011년 7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본선 대회(World Final)로 나가게 된다.

이번 한국예선전은 소프트웨어설계부문과 임베디드개발부문의 2개 부문으로 나누어 경쟁하게 되는데, 두 차례의 온라인 과제 심사를 통과한 팀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최종 한국 대표팀을 선발하며, 선발된 한국 대표팀은 뉴욕에서 진행되는 본선 대회에 출전하게 되고 뉴욕으로 가는 모든 비용과 체류비 일체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강원도는 한국마이크로소프사와 이번 ‘이매진컵’의 2011년도 한국 대표 선발전의 공동개최를 계기로 마이크로소프트사로부터 강원 지역 대학들의 최신 IT 과목 개설을 위한 교수 교육 및 IT 신기술 특강을 제공받게 되며, 장기적으로는 강원-마이크로소프트사 이노베이션 센터'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유치하고 총괄 기획한 강원도 산업경제국 지식산업과 관계자에 따르면 “전 세계 IT 인재들이 실력을 겨루는 ‘이매진컵 2011’의 한국대표 선발전이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것은, 강원도가 세계적 IT기업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인연을 맺고 본격적으로 공동협력 사업을 시작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할 것이며,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 젊은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므로, 도내 젊은 인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2011년 이매진컵 한국대표선발전 행사개요>

행 사 명 : 2011 이매진컵 한국대표선발전(2011 이매진컵 World Final은 미국 뉴욕에서 2011. 7월 개최 예정)
행사목적 : 전 세계 16세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인 이매진컵에 출전할 한국대표 선발
참가대상 : 국내 16세 이상 IT분야 학생(주로 대학생 위주, 본선 발표참가는 약 20개팀 100명 정도 예상)
개최시기 : 2011. 3월중
개최장소 :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행사주최 : 교육과학기술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
행사후원 : 강원도, 강원테크노파크, 강원기술지주회사

<이매진컵 소개>

마이크로소프트가 매년 개최하는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기술경진대회로, 세계에서 발생하고 있는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기술’이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것이 대회 주제이다. 매년 예선참가 140개국, 예선참가인원은 약 30만명 수준이며, 올해 진행된 ‘이매진컵 2010’에서는 한국 대표팀이 차세대 웹부문에서 세계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IT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산업경제국
지식산업과 최형규
033-249-33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