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정부 업무보고· 도대응 방안 마련 분주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지난 12. 14부터 시작한 정부 부처별 업무보고를 분석하고 도차원의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실무준비작업에 들어갔다.

정부에서는 경제 관계부처 합동으로 ‘2011년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하고, 기획재정부를 시작으로 새해 국정방향을 가름할 부처별 업무보고를 진행하고 있다. 27일(오늘)에는 국토해양부, 환경부, 농림수산식품부, 29일에는 외교통상부, 통일부, 국방부를 끝으로 모두 마친다.

이에 따라 강원도에서는 정부정책의 큰 흐름이 ‘저탄소 녹색경제’로 가속화 되는 추세임을 감안하여, ▲ 2018 평창 겨울올림픽과 연계된 SOC 분야, ▲기업유치를 통한 인구증가 및 일자리 창출, ▲ 관광 등 지역선도산업 육성, ▲ 동해안권 및 접경 폐광지역 발전, ▲‘행복한 강원도’를 지향하는 교육 복지정책 실현 등 산적한 도정업무의 빈틈없는 추진을 위해 정부정책과 긴밀히 연계될 수 있도록 실 국별 구체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중앙부처 업무보고 중에는 특정정책에 대상지역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아니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 경우 그간의 추진사항과 정부정책의 변화 추세, 지역간 경쟁과 타 시도 동향, 정치역학 등 업무보고의 행간을 잘 살펴 대응방안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기획관실
정책개발담당 이계석
033-249-247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