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글로벌 자금관리 서비스’ 확대 시행
하나은행은 2009년 8월 중국공상은행, ANZ 은행과 업무제휴를 통해 중국, 호주 및 뉴질랜드 등에 진출한 국내기업의 효율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한 글로벌 CMS (Cash Management Service)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금번 서비스 대상 지역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으로 확대하였다.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해당 지역에 법인을 둔 기업은 국외법인 계좌의 자금 리포트뿐만 아니라, 자금이체 업무까지 본사에서 수행할 수 있어서 보다 투명한 국외법인의 자금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특히 ‘하나 글로벌자금관리서비스’는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별도의 시스템 설치가 필요 없으며 펌뱅킹 및 자금관리솔루션(BiCNET)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하나은행은 국내에 진출한 외국기업을 대상으로 본사 자금보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그동안 수작업으로 수행했던 자금보고를 자동화해 업무효율을 증대시켰고 투명한 자금관리가 가능하도록 해 국내 비즈니스 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하나은행 트랜잭션뱅킹팀 관계자는 “중국, 베트남 등 국내 기업이 많이 진출한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이 지역에 진출한 국내 기업의 글로벌자금관리를 지원하는 동시에 국내에 진출한 외국기업에게도 글로벌 스탠다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글로벌 허브 구축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것이다”고 말했다.
※ BiCNET(Bank in Company NETwork) : 하나은행의 인터넷뱅킹 기반의 실시간 통합자금관리솔루션으로 기업의 ERP 및 회계시스템과의 연동으로 자금관리업무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임.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트랜잭션뱅킹팀
박정운차장
02-3788-5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