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파크리오맘 천사 엄마들의 우물파기 후원

서울--(뉴스와이어)--잠실 파크리오 아파트에 거주하는 엄마들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파크리오맘’ 회원들이 저개발국가 지원단체인 ‘월드쉐어’의 식수개선사업 우물파기 프로젝트 후원에 동참하였다.

연말을 맞아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의미 있고 따뜻한 선물을 전하고자 했던 파크리오맘 회원들의 뜻을 모아, 열악한 식수환경 속에 살아가는 탄자니아 아이들에게 생명의 우물을 선물하기로 결정한 것.

우물파기 후원금은 커뮤니티 사이트 ‘파크리오맘’ 온라인 카페를 통해 천사(1,004명) 엄마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이루어 졌다.

입주 초기에 엄마들의 생활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개설했던 카페가 지금은 다양한 소그룹모임들과 아카데미 강좌 등으로 활동영역이 확대되었고, 정기적인 벼룩시장과 자선음악회 등 자체적인 모금행사들을 기획해 기부를 위한 활발한 활동들이 펼쳐지게 되었다.

카페 매니저 임유화씨는 인터뷰에서 “우리 둘째 아이 태명이 ‘나눔’이에요”라고 말하며, 엄마 없이 자라는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엄마들의 마음을 담아 가장 필요한 것을 선물해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월드쉐어의 다양한 활동들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며 동참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메마른 지구촌 곳곳에 생명의 우물을 파주고 있는 월드쉐어는 이번 기부를 통해 식수 위생시설이 취약한 탄자니아에 41번째 우물이 만들어질 예정이며, 이로 인해 마을주민 1,000여명의 사람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월드쉐어 개요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단체로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 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share.or.kr

연락처

월드쉐어 홍보담당
김정태 간사
02-2683-9300
011-677-9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