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공공기관 고객만족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12-27 14:3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은 24일 기획재정부가 실시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93.1점)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 성적은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공공기관으로는 최초다.

특히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지난 2009년 5월 통합되어 출범한 기관으로, 김성태 초대 원장의 부임 이후 2년간 고객만족도가 획기적으로 개선되었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김원장은 통합 이후 양 기관의 실질 융합과 내부 직원 만족도 제고를 위해 워킹맘을 위한 스마트워크 지원, 유연근무제 실시 등 가족친화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했다. 이 결과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경영인증(AA 등급)’과 보건복지부 ‘아이낳기 좋은 세상’ 우수기업 수상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고객의 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경청하여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CEO 현장경영’을 무려 380여회 실시한 점도 주목을 끄는 리더십이다. 얼마 전 충북 괴산군 금대마을 직접 방문하여 농어촌 산간 지역에 광대역망을 이용한 영상전화 서비스를 CEO가 직접 시연하고 고객과 함께 ‘농어촌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IT 활성화 현장 좌담회’를 개최한 것도 고객만족경영은 물론, 도농간 차별 없는 공정사회 구현을 실천한 대표적 사례다.

지난 6일에는 동반성장 및 상생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주요고객사들과 ‘동반성장 상생협력 선포식’을 개최하고 IT를 통한 기부와 나눔문화 확산 전략을 발표하는 등 공정사회를 위한 나눔문화 확산과 고객만족 경영을 실용적으로 조합한 창조적 리더십을 보였다.

NIA 김성태 원장은 “공정사회 실현, 나눔문화 확산의 기본적 역량은 튼튼한 고객만족경영에서 발휘되는 것이며,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이 항상 공정한 대접을 받으며 정보화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창조와 실용의 리더십을 조직원과 함께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경영기획부
이헌중 부장
02-2131-0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