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28일(화) ‘내가 사랑하는 서울’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 참석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28일(화) 16시30분 시청 서소문청사 1동 대회의실에서 ‘내가 사랑하는 서울’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갖는다.

‘내가 사랑하는 서울’ 어린이 그림 공모전은 서울시 어린이신문인 ‘내친구 서울’ 100호 발간 기념으로 진행된 행사로 1,500명이 넘는 어린이가 참가해 창의력과 그림 솜씨를 발휘했다.

인사말을 통해 오 시장은 참가한 어린이 모두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서울의 미래에 대해서도 많이 상상해보았을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상상한 대로 서울이 멋지게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어린이들도 서울을 발전시켜 나갈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한다.

이번 시상식에는 오 시장을 비롯한 수상자 65명과 수상자 가족 등 총 1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수상작품을 관람하고, 수상작에 대해 시상한다.

오 시장은 서울을 상징하는 광화문에서 해치연을 날리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화폭에 담은 ‘서울은 재미있어요’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거머쥔 이대부속초등학교 3학년 강연욱 어린이를 비롯해 최우수상 3명, 우수상 19명, 장려상 42명에게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