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최초의 1TB 2.5인치 기업용 HDD 출시

뉴스 제공
씨게이트테크놀로지 나스닥 STX
2010-12-28 13:28
서울--(뉴스와이어)--하드 디스크 및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2.5인치 하드 드라이브 중 업계 최초로 1TB의 용량을 구현한 컨스텔레이션.2™(Constellation.2™)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컨스텔레이션.2 드라이브는 서버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로, 대용량과 6Gb/s의 빠른 성능, 우수한 데이터 안정성 및 업계 최고의 저전력 등의 조건을 모두 갖췄다.

컨스텔레이션.2 드라이브는 경쟁력 있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스템 빌더 및 OEM 업체들을 위해 설계 되었다. 컨스텔레이션.2 드라이브는DAS (Directed Attached Storage), NAS (Network Attached Storage) 및 SAN (Storage Area Network) 환경과, 중소 기업의 스토리지부터 클라우드 시스템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가장 큰 규모의 기업 데이터 센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IDC의 리서치 책임자인 존 라이드닝(John Rydning)은 “데이터 센터 관리자들은 증가하는 데이터 용량은 만족시키면서 성능은 희생할 필요 없는 효과적인 스토리지 기술들을 계속 찾고 있다”라며 “작은 폼팩터 디자인에서 1TB의 용량을 구현함으로써 효과적인 스토리지 플랫폼과 대용량 조건을 모두 만족할 시킬 수 있는 더 다양한 옵션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IDC의 예상에 따르면, 씨게이트 1TB 컨스텔레이션.2 드라이브처럼 용량이 최적화된 드라이브의 판매는 2014년에 2010 대비 50%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컨스텔레이션.2 드라이브는 250GB, 500GB 및 1TB의 3가지 용량으로 제공되며, 6Gb/s SATA 및 6Gb/s SAS 인터페이스 옵션을 지원한다. 첨단 2세대 디자인을 적용한 컨스텔레이션.2 드라이브는 새로운 T10 Protection Information 표준을 채택해 데이터 안정성이 더욱 향상되어 평균무고장시간 (MTBF, Mean Time Between Failure)이 1백만4천 시간에 이를 정도로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또한 자기 암호화 드라이브 (SED, Self Encrypting Drive) 옵션은 드라이브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완벽한 데이터 보안을 제공한다.

씨게이트의 제품군 관리 담당 부사장인 칼라 케네디(Carla Kennedy)는 “컨스텔레이션.2 드라이브는 IT 업계 전문가들이 요구하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씨게이트의 의지가 잘 나타난 제품”이라며 “동급 최고의 신뢰성, 역대 최고의 대용량, 그리고 다양한 기능을 향상시킨 컨스텔레이션.2 드라이브는 고집적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에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델의 스토리지 핵심 기술 총괄 이사인 루이 뉴콤(Lewie Newcomb)은 “씨게이트 컨스텔레이션.2 드라이브의 향상된 용량과 신뢰성은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밸류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델 파워볼트 스토리지 앤클로저(PowerVault storage enclosures) 및 파워에지 서버(PowerEdge servers)는 에너지 효율적이면서 용량 및 성능은 개선한 2.5인치 드라이브인 컨스텔레이션.2를 이용한 더욱 뛰어난 성능의 스토리지 제품군들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델은 컨스텔레이션.2 드라이브를 탑재한 시스템을 12월 말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씨게이트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통해 장기적 비즈니스 지속가능성을 구현

컨스텔레이션.2 제품군은 씨게이트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Seagate Unified Storage architecture)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씨게이트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Serial Attached SCSI, 소형 폼팩터 및 자기암호화 드라이브 등 최고의 기술들을 통합해 뛰어난 성능과 유연성, 그리고 간결한 스토리지를 구현하고, 이를 통해 비용은 절감하고 복잡성은 줄이면서 동시에 비즈니스 및 운영 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지금까지는 드라이브 인터페이스, 폼팩터, 그리고 보안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옵션이 존재해서 IT 관리자 및 OEM 업체들이 복잡성 및 비용 증가라는 문제에 직면하기도 했는데, 씨게이트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 모델은 이 같은 문제를 모두 해결해 준다.

컨스텔레이션.2 드라이브는 현재 OEM 업체 및 전세계 유통 채널에 공급이 개시됐다.

컨스텔레이션 제품군 및 씨게이트의 타 기업용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seagat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씨게이트의 Inside IT Storage 블로그나 Enterprise IT Twitter를 통해 씨게이트의 기업용 스토리지에 대한 주기적인 정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 개요
씨게이트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세계적인 수준의 고정밀 엔지니어링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혁신하며, 인류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데이터스피어를 구축하고 있다. 씨게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트인, Spiceworks, 유튜브에서 씨게이트를 팔로우하거나 씨게이트 블로그를 구독하면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agate.com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팀장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