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이로직, HDSLR을 위한 초소형 고해상도 모니터 출시

- DSLR 카메라의 HD 동영상 촬영에 최고의 화질과 편의성 제공

- 초경량 마그네슘 바디에 동급 최고의 해상도, 고휘도, 광시야각까지…

- vDSLR / HDSLR, 프로 캠코더 유저를 위한 최고의 파트너

뉴스 제공
티브이로직 코스닥 121800
2010-12-29 07:00
서울--(뉴스와이어)--한 방송국의 인기 드라마 촬영 현장. 커다란 방송용 캠코더 대신 디지털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DSLR)를 이용한 촬영이 한창이다. 35mm 필름 사이즈에 대응하는 대형 센서가 주는 넓은 화각과 낮은 피사계 심도를 이용해 극장용 영화 같은 느낌을 재현하기 위해서이다. 게다가 작은 카메라 크기 덕분에 보다 자유로운 앵글 선택이 가능해졌다.

요즘 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다큐멘타리, 독립영화, 심지어 예능 프로그램에까지 거의 모든 쟝르에서 DSLR 카메라가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DSLR은 스틸(Still) 사진 촬영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 HD 동영상을 촬영하는데 있어 여러 가지 불편함이 발생한다. 그 중 하나가 DSLR 카메라에 장착된 액정 화면의 크기와 해상도, 시야각에 대한 문제이다. 특히, 야외에서는 강한 태양광으로 인해 정확한 컬러를 보기가 어렵고, 작은 화면으로 초점(Focus)을 맞추기도 어렵다.

방송용 모니터 전문 기업인 티브이로직(대표 이경국, www.tvlogic.co.kr)은 이러한 HDSLR 카메라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한 획기적인 제품을 출시하였다. 바로 HD 동영상을 촬영하는 영상 전문가들을 위한 고해상도 뷰파인더 모니터 VFM-056WP가 그 주인공이다.

이 제품은 동급 최고의 해상도(1280×800)와 시야각(170도)을 갖춘 5.6인치 LCD 패널을 채용하여 크고 선명한 화면으로 최적의 촬영 조건을 찾을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마그네슘 바디를 채택, 방열 성능이 우수할 뿐 아니라 무게가 약 300g에 불과하여 DSLR 카메라 위에 가뿐하게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VFM-056WP는 Component Video와 S-Video, HDMI, SDI 입력 단자를 모두 갖추고 있으며, 3G급 고화질 SDI 영상 신호에까지 대응할 수 있어 DSLR 카메라에서부터 방송 및 영화용 프로 캠코더에까지 넓은 활용 범위를 제공한다. 여기에 SDI 출력 단자(loop through-out)까지 갖추고 있어 캠코더에서 들어온 영상 신호를 제2의 모니터를 통해 촬영감독과 PD가 동시에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해 준다.

VFM-056WP는 Pixel to Pixel 모드, Luma(Y’) Zone Check 기능, DSLR Scale 기능, WaveFrom 및 VectorScope 기능, Range Error 표시 기능 등 정확한 초점과 밝기 레벨 설정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소니, 캐논, 파나소닉의) 캠코더 배터리용 브라켓, 일반 AA배터리용 브라켓, 대형 배터리용 V-Mount, 아크릴 필터, 외광 차단용 후드(Hood), 운반 케이스(알루미늄) 등의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별매로 제공되어 촬영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켜 준다.

티브이로직㈜은 프리미엄급 제품인 VFM-056WP를 먼저 출시하고, 2011년 초에 보급형 기종인 VFM-056W를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2011년 1월부터 디투넷, 포스티엄, 지에스티이, 하이픽셀 등의 대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티브이로직 개요
티브이로직(주)은 방송용 모니터 및 관련 기기를 생산하는 벤처기업으로 2002년에 설립되었다. 창사 이래로 디지털 방송과 전문가용 비디오 시장에 필요한 고성능 HD 비디오 장비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항상 더 우수한 품질과 향상된 안정성 제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디지털 방송과 HD 환경의 급속한 성장에 발맞추어 전문가용 방송용 HD LCD 모니터를 출시하여 국내외 시장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방송 업계에서의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당사는 KBS, MBC, SBS, EBS, OBS 등의 국내 지상파 방송국은 물론, BBC, RAI, NBC, CBC, GV 등 해외 굴지의 방송국 및 여러 기관에 당사의 제품을 공급하여 우수한 방송 인프라 구축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vlogic.co.kr

연락처

티브이로직 마케팅팀
070-8668-66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