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0년 道政을 빛낸 사업’ 최종 선정·발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2010년 한 해 동안 추진한 많은 역점시책 가운데 도민과 공무원에게 자긍심과 긍지를 고취시킨 ‘2010년 道政을 빛낸 사업’을 최종 선정・발표했다.

선정된 사업으로는 ▷2010 세계대백제전 성공 개최 ▷세계 최초의 고대왕궁 재현, ‘백제역사재현단지’ 준공 ▷참여와 소통의 ‘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 힘찬 출발 ▷초・중학생 무상급식 전면시행 합의 ▷충남道 수출 500억달러 시대 개막 ▷지역경제성장률(GRDP) 2년 연속 전국 1위, 경기회복 견인 ▷‘세종시’ 건설 확정 ▷충남도청 이전 ‘내포 신도시’ 건설 본격화 ▷교통약자를 위한 ‘수도권 사용 무임교통카드제’ 조기 시행 ▷‘산림녹지행정’ 2년 연속 전국 최우수 ▷화재사망자 획기적 저감(42%)으로 행복충남 환경조성 등 11건이다.

올해로 ‘道政을 빛낸 사업’ 10년차를 맞이하는 충남도는 매년 정부정책을 선도하면서 전국에 확산시킨 시책이나 중앙부처 평가 최우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시책 등 굵직 굵직한 시책 사업 10여개를 선정하여 발표해 오고 있다.

선정과정과 절차는 ‘충남범도민정책서포터즈(969명)’에게 우수분야 설문과 실・국에서 추천된 33개 사업에 대한 충남넷 홈페이지를 통한 웹 평가, 도의원, 정책자문교수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실·국장 토론회를 거쳐 최종 11개 대표시책 사업을 선정했다.

한편, 도정을 빛낸 사업으로 선정된 관련부서에 대한 시상은 28일 오전 지사님 주재 간부회의를 통하여 표창패와 부서 포상금이 수여 되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정책기획관실 홍은아
042-251-28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