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아카데미, 재외동포기술연수 국가기술자격증 최다 합격자 배출

서울--(뉴스와이어)--지난 2010년 8월 7일 학습을 시작한 중국동포 기술연수제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알알이 결실을 맺어 가고 있다.

중국동포 기술연수제도는 법무부가 한국 내에 입국하려는 무연고동포 방문취업대기자가 10만 명을 웃돌고 있는 상황에서 동포들의 한국행을 돕기 위하여 국내에서 기술연수를 받고자 할 경우 1년간 계속 체류할 수 있는 일반연수(D-4) 자격변경 및 주당 20시간의 취업활동도 할 수 있는 제도이다.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일반연수자격으로 체류자격을 변경한 후 3개월 내에 국가기술자격증 취득하였거나 9개월 간 기술연수를 받은 추첨대기자들에게는 방문취업자격으로 변경(H-2 최장 4년 10개월)해 주기로 하였다. 이밖에도 법무부가 정하는 산업분야에서 4년 이상 지속적으로 근무하는 경우에는 영주(F-5) 자격변경도 가능토록 하였다.

재외동포 기술연수 지정기관 중 서울 명동에 위치한 서울패션아카데미는 섬유(패턴) 국가기술자격증 수업을 아주 이해하기 쉽게 진행함으로써 동포들에게 큰 만족도를 주어 화제가 된 바 있는 가운데, 동포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성실한 지도를 하고 동포들 또한 한민족 특유의 끈기와 열정을 발휘하여 짧은 기간에 양장기능사(봉제,패턴)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자랑스러운 이들의 이름은 김미화, 박향숙, 김춘옥, 김향자, 박영란, 한금련, 현상빈 씨이다. 이들은 지난 2010년 8월 7일 학습을 시작하여 10월 3일 이론시험 그리고 11월 21일 실기시험을 단 한번에 합격하는 기염을 토하였다.

서울패션아카데미에서 중국동포를 지도하고 계시는 이경희 선생님은 “합격했다는 소식을 들은 동포 수강생이 목이 메어 말을 잇지 못하는 모습을 보면서 무척 감격했다”라고 하면서 “지난 기간 자신을 믿고 따라와 준 동포들이 자랑스럽다”라고 하였다.

재외동포 기술연수 제도는 서울패션아카데미와 같은 모범적인 교육기관에서 선생님들의 성실한 지도와 이를 믿고 열심히 학습한 동포 수강생들의 노력의 결실이 맺어지면서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리라 믿는다.

서울패션아카데미 개요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학장 박정원)은 교육부 인증을 받아, 2년제와 4년제 대학과정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이다. 실무중심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춘 패션디자인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졸업 후 취업・유학・창업・대학원 진학 등이 가능하다. 자매 교육기관으로는, 패션디자인 단기속성과정과 국비교육과정 등의 실기・실무중심 패션디자인연구원 서울패션아카데미가 운영되고 있다.

http://www.f2a.co.kr/index.asp

웹사이트: http://www.f2a.co.kr

연락처

서울패션아카데미 교무행정실
김민수 과장
02-755-375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