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소·벤처기업 R&D 맞춤형 기술정보 제공사업’ 결실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주관하는 ‘2010년 울산시 중소·벤처기업 R&D 맞춤형 기술정보 제공 사업’을 통해 선정된 지역 중소기업이 R&D 기술혁신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울산시는 올해 (주)동원엔텍, (주)덕산테코피아 등 지역 중소·벤처기업 50개사를 선정하여 기업별 핵심기술 과제에 대한 ‘맞춤형 기술정보조사·분석 및 R&D 기술혁신활동 관련 정보’ 등을 제공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 R&D 맞춤형 기술정보 제공사업 주관 기관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동 사업 탈락 기업인 20개사를 추가 선정하여 R&D 기술 정보를 지원했다.

설문 조사를 통한 주요 성과를 보면, 이들 중소·벤처기업은 신제품 및 신기술개발을 추진하여 기술개발 50여건, 기술인증 6건, 정부지원 R&D과제 선정 20건, 특허출원 16건의 실적을 거두었다.

에이스앤이(주)는 정부지원 R&D 과제로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아 ‘자동차 내장재용 올리고머형 인산에스테르계 난연제 개발’ 을 수행하고 있으며, 올해 벤처기업인증도 획득하였다.

한석소재는 기술개발 5건, 특허출원 3건, 정부지원 R&D 과제 선정 1건 등의 활발한 R&D 활동을 하였으며, 지속적인 정보 지원을 요청하였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을 통해 총 150개사에 대해 ‘중소·벤처기업 R&D 맞춤형 기술정보 제공기업’으로 선정, 기술정보조사/분석 및 R&D 기술혁신활동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육성 시책 지원하고 있다.

울산시는 내년에도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효율적인 R&D 활동 및 개발된 기술의 기업 자산화를 위해 유망한 중소·벤처기업을 적극 발굴,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지원을 통하여 R&D 기술혁신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산업진흥과
주무관 조소현
052-229-28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