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즈(Knowles)社 MEMS 마이크로폰,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특허권 침해해

-국제무역위원회(ITC), 놀즈 일렉트로닉스 상대 소송에서 아나로그디바이스 손 들어줘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10-12-29 11:3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신호처리용 데이터 컨버터 및 고성능 반도체 전문기업이자 전 세계 데이터 컨버터 시장을 선도하는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오늘 국제무역위원회 (ITC: International Trade Commission)가 놀즈 일렉트로닉스(Knowles Electronics)를 상대로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제기한 소송에서 ADI의 손을 들어 주었다고 발표했다.

본 소송을 담당한 로버트 로저스 주니어(Robert K. Rogers, Jr.) 행정판사는 놀즈가 ADI의 웨이퍼 점착방지 애플리케이션(WASA: Wafer Anti-Stiction Application) 특허 중 하나인 ‘유효 청구권’을 침해한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특히, 담당 판사는 놀즈社가 ADI의 미국 내 특허(특허번호: 7,364,942) 중 2,3,4,5,6 및 8 청구권을 침해한다고 판결했다.

이로써 ADI는 국제무역위원회에서 놀즈 및 해당 미국 내 디스트리뷰터가 특허권을 침해하는 모든 마이크로폰을 미국에 수입하거나 판매할 수 없도록 하는 배제 명령을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ADI는 놀즈社(미국 델라웨어 주 소재)에 대한 특허 소송을 통해 놀즈의 모든 이전 마이크로폰 매출에 대한 배상을 받아낸다는 계획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 MEMS/센서 기술 그룹의 마크 마틴(Mark Martin) 부사장은 “우리는 1989년 MEMS분야에 대한 투자를 시작한 이래로 광범위하고 혁신적인 MEMS IP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개발해왔다”며 “이러한 투자가 바탕이 되어 업계 최고 성능의 MEMS 마이크로폰 개발이 가능했다. 로저스 판사의 이번 판결은 우리 MEMS IP 포트폴리오의 확고한 입지를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판결은 국제무역위원회의 로저스 판사가 지난 11월 22일 놀즈 일렉트로닉스 MEMS 마이크로폰 패키지 특허가 무효임을 확인하여 내린 판결에 이은 것이다. 당시 판결에서는 개별 재심사를 통해 놀즈가 주장한 청구권이 모두 무효하다고 기각되었으며 미국 특허 상표청(USPTO: U.S. Patent and Trademark Office) 역시 이와 일관된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김영란 이사
02-2155-4208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상민 대리
02-2016-7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