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자체 개발 동파방지팩 전국 확대보급

대전--(뉴스와이어)--이상 한파로 수도계량기 동파 사고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K-water(사장 金建鎬)가 자체개발한‘수도계량기 동파방지팩(pack)’의 확대보급에 나서고 있어, 시민들의 생활불편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K-water가 자체 개발하여 특허를 얻은 이 동파방지팩은 지름 4㎜의 스티로폼 조각 100g과 제습제를 50㎝×40㎝ 크기의 비닐팩에 담아 열처리 후 밀봉한 것으로, 설치나 교체가 매우 쉬워 계량기 위에 팩을 덮은 후 뚜껑을 닫기만 하면 된다.

이 팩의 뛰어난 동파방지 효과는 시범 설치 등을 통해 확인되었다. 2008년부터 동두천, 파주시 등에 약 57,000개를 보급 설치하였는데, 3차례의 겨울을 나는 동안 계량기 동파사고가 거의 발생하지 않았다.

김 건호 K-water 사장은 “우리공사가 지방상수도 운영을 수탁 받은 지역 등에 시범 설치해 본 결과, 시민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설치나 교체가 쉽고, 동파방지 효과는 매우 높기 때문이다. 보급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상용화가 완료되어 누구나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는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무료로 설치해 드리고 있다.”며 “고품질 수돗물서비스의 제공과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 개요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기후환경에너지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관입니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소양강댐, 충주댐 등 전국의 주요 댐과 보를 건설·운영하여 홍수와 가뭄 같은 물 재해를 예방하고, 광역상수도망을 통해 가정과 산업 현장에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심화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댐과 하천을 아우르는 통합 물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수력·수상태양광·조력 등 물을 이용한 청정 재생에너지를 생산하여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water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국민 누구나 혜택을 누리는 물 복지를 실현하고 글로벌 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수도사업처 수도경영팀
정구응 수도경영팀장
042)629-3509~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