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간 건강 관련 설문조사 결과 발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3.5%만이 본인의 간에 대해 ‘건강하다’고 응답해 ‘보통’ 혹은 ‘건강하지 않다’고 응답한 비율에 비해 낮게 나타나 간 건강 솔루션에 관한 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평소 ‘간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행동으로는 ‘음주절제’가 55.3%로 가장 많았고 정기적 운동(44.5%), 간 건강에 좋은 음식 먹기(41%), 숙취해소음료 섭취(33.3%) 등이 뒤를 이었다.
건강기능식품인 헛개나무프로젝트 쿠퍼스를 마시는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32%의 고객이 ‘술을 마시기 위해 간 건강 관리를 한다’ 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른바 ‘술 권하는 사회’의 단면을 읽을 수 있는 대목이다.
12주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알콜성 간손상 예방에 대해 식약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 받은 ‘헛개나무프로젝트쿠퍼스’는 발매2년째인 2010년 한 해 동안 1200억 원어치가 판매되어 대표적인 간 건강 전문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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