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 신안 모아타운’ 최우수관리단지로 선정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국토해양부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평가결과 북구 신안동 모아타운이 최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토해양부 우수관리단지 선정위원회에서 16개 시·도의 추천단지를 대상으로 일반관리, 시설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분야를 총망라하여 실시하였다.

10년이상과 10년미만 공동주택으로 그룹화하여 구분·평가, 1991년 준공된 북구 신안 모아타운은 10년 이상 그룹 가운데 최고점을 받아 ‘최우수관리단지’의 영예를 안았다.

북구 신안 모아타운을 방문한 국토해양부 우수관리단지 평가위원들은 모범적인 공동주택 관리와 공동체 활성화 기반 마련을 통해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이 실천되고 있는 사례를 높이 평가하였고, 특히 지렁이퇴비화를 통한 음식물 쓰레기 감량 등 특수시책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12월 29일 국토해양부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시상식에는 우리시 모아타운을 비롯한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4곳이 상장과 함께 우수관리단지 인증서 및 동판을 수여받게 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축주택과
사무관 서병호
062-613-48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