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간호대, 차기 학장에 이명하 현 학장 연임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 간호대학 차기 학장에 현 이명하 학장이 연임됐다.

간호대학은 최근 학장 선출을 위한 회의를 열고 교수 다수의 지지를 받은 이명하 현 학장을 차기 학장에 선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 학장은 2013년 2월까지 간호대 학장 임기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 학장은 “지난 2년간 전국 최고의 간호대라는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교수님들과 열심히 노력해왔는데, 또다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의 2년을 전북대가 국내를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기회로 삼고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 간호대는 21세기 보건의료 환경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간호실무, 연구와 교육의 통합적 연계를 구축한 간호의 업그레이드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지역 거점 간호교육기관으로서 선도적이고 중추적인 소임을 다하기 위해 구성원의 힘을 하나로 모아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명하 학장은 1981년 전북대 교수로 임용된 뒤 교수회 부회장과 여교수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2006년 학생처장 및 입학관리본부장 등의 보직을 맡아 왕성하게 활동해 왔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홍보부
063-270-43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