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민·관 7개 기관과 지방공무원 32명 표창
동 표창은 지방자치단체 경보업무 담당공무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09년부터 처음 제정하고 기관별 경보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결과를 반영해 실시하여 왔으며, ’10년 평가결과 전년에 비해 경보업무 수행도가 월등히 향상되었다.
이에따라 금년에는 표창규모를 일부 확대하여 헌신적으로 경보업무를 수행한 담당자들이 소외되지 않게 배려하였으며, 경보장비를 활용하여 물놀이안전, 태풍, 폭염, 산불 홍보방송 등 적극적인 재난예방활동을 실시한 지자체도 포함하였다.
기관표창은 16개 시·도 경보업무평가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강원도와 ㈜KT 중앙통신운용센터가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우수 시·도로는 대구광역시와 경기도가 시·군·구로는 전라남도 광양시와 경상북도 의성군, 경상남도 진주시가 각각 선정되어 소방방재청장표창을 수상하였다.
개인표창은 접경지역 및 산간오지 등 최일선에서 경보업무 추진에 선도적으로 최선을 다한 공무원과 유관기관 32명에 대하여 각각 행정안전부장관 및 소방방재청장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하였다.
소방방재청장은 경보업무담당 공무원에 대하여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최근 북한의 연평도 공격도발 등 국가안보위협 시 24시간 신속·정확하게 100% 작동하는 경보발령체계를 확립하여 국민이 안심할 때까지 한발 앞선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거듭 당부하였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민방위과
민방위과장 김광회
02-2100-5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