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음식문화개선사업 우수 기관’으로 선정
또 기초자치단체로는 울주군이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함께 수상하게 됐다.
울산시는 낭비적인 식생활 습관과 푸짐한 상차림 문화를 지양하고 알뜰하고 위생적인 균형 잡힌 음식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 영업주들의 동참을 이끌어 냈다.
특히 새로운 음식문화운동으로 ‘ONCE Food실천운동’을 펼쳐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는 물론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는 풍토 조성에도 노력했다.
※ ONCE Food실천운동 : Once, 새 손님에게는 새 음식을 Nice, 간소하지만 양질의 음식을 Clean, 위생상태는 청결하게 하여 Enjoy, 즐거운 식사가 되도록의 줄임말
이와 함께 우수 공무원으로 울주군 위생과 박철호씨(남,49세), 동구 환경위생과 김덕수씨(남, 46세)가, 우수 실천 영업주로 중구 성남동 신려도 영업주인 손덕충(남, 54세)씨가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3親 3無 운동(親환경, 親인간, 親건강, 음식재사용無, 원산지 허위표시, 트랜스지방無)을 새로운 음식문화 개선운동으로 확산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평가는 매년 실시되는 보건복지부 주관 평가로 시·도부와 시·군·구부로 나누어 음식문화 개선 홍보, 좋은식단 모형 및 책자보급, 예산지원, 자율실천 유도, 지자체 업무수행, 남은음식 재사용 안하기 사업추진 사항 등 7개 분야에서 실시됐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여태익
052-229-35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