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피니시 d, 4개월 만에 백만 박스 판매 돌파

- 드라이피니시 d,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출시 4개월 만에 100만 박스 판매 돌파

- 대용량 제품 부재와 수도권 중심 유통되는 약점 극복하고 꾸준히 판매량 늘어

뉴스 제공
하이트진로 코스피 000080
2010-12-30 09:25
서울--(뉴스와이어)--맥주의 청량감을 중시하는 국내 시장의 특성 상 날씨가 추운 겨울은 비수기로 분류된다. 하지만 이런 시장의 흐름을 역행하는 맥주가 등장했다. 30년 만의 강 추위와 폭설에도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히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하이트맥주의 신제품 ‘드라이피니시 d’가 그 주인공이다.

하이트맥주(대표 이장규 / www.thehite.com)는 드라이피니시 d의 판매량이 100만 상자(500ml*20병)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를 330ml 기준으로 환산할 경우 3,000만병이 넘는다. 이는 지난 8월 판매 시작 이래 4개월 만의 기록이다. 가을, 겨울 시즌 맥주 판매량이 줄어드는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기록이다.

이는 드라이피니시 d가 다른 맥주 브랜드와 달리 640ml 대병과 1,000ml 및 1,600ml 등 대용량 제품이 없다는 점. 그리고 현재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위주로만 유통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놀라운 수치다. 하이트맥주는 드라이피니시 d의 유통확대가 시작되는 2011년에는 판매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했다.

드라이피니시 d는 하이트맥주가 세계 최고 수준의 맥주연구소인 덴마크 ‘댄브루(DANBREW ALECTIA)’와 기술제휴를 통해 5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드라이 타입(Dry Type) 맥주다. 호주 청정지역의 최상급 맥아와 북미산 아로마 호프를 원료로 사용해 강렬한 첫인상과 함께 맥주 본연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 고품질 맥주로, 드라이 효모(Dry Yeast)를 사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도록 맥주 맛을 완성한 제품이다.

드라이피니시 d의 또 다른 인기 비결은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이색적인 소비자 마케팅 활동을 꼽을 수 있다. 신제품을 새로 접하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플 트레일러, 디 테라스 등의 이색 시음 행사를 진행했으며, 연말을 맞아 건전한 송년회 문화를 주제로 진행한 ‘굿 피니시’ 캠페인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류업계 최초로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폰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신세대 소비자들에게도 적극적으로 다가갔다는 평을 받았다.

하이트맥주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드라이피니시 d가 맥주 판매량이 많은 시기인 여름을 지나 출시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러한 판매 추이는 밀어내기 식의 ‘푸시(Push) 전략’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을 두고 소비자에게 제품의 맛과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슬로 앤 스테디(Slow & Steady)전략의 성과로 판단된다”고 언급했다. 또한, “유통확대가 시작되는 2011년에는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itejinro.com

연락처

하이트맥주 마케팅팀
김재욱 대리
02-3219-035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프레인
박혜민
02-3210-9628(96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