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12월의 루키에 그룹 원웨이 선정
- 제2의 솔리드로 불리는 정통 해외파 남성 3인조
김마이클정, 피터현, 조준영 등 3명으로 구성된 원웨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을 목표로 도전장을 내민 글로벌 신인 그룹이다. 멤버 모두 미국 버클리음대와 호주 예술학교 등에서 음악 실력을 키운 정통 해외파로 90년대 인기 그룹 솔리드에 비견된다.
원웨이가 추구하는 음악은 R&B와 힙합 등 흑인 음악에 근간을 두고 있으며 직접 작사와 작곡, 편곡까지 소화하는 실력파 신인이다. 지난 3월‘ONEWAY STREET’이라는 미니앨범을 발표해 인기를 끌었다.
1월 발매 예정인 정규 1집‘Rainy days’는 앨범 전곡의 작곡, 작사, 편곡을 원웨이 멤버들이 직접해 싱어송라이터로서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정규앨범 발매에 앞서 싱글로 먼저 공개된 타이틀곡‘Rainy days’는 천둥이 치고 비가 내리는 날에 잃어버린 사랑을 잊지 못하는 이의 미련과 회상, 그리움을 노래하고 있다. 2PM의 메인 보컬 준수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보컬의 애절함을 극대화 시키고 원웨이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어우러져 한층 세련된 하모니를 만들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최영호 부원장은“원웨이 멤버 모두 음악적 개성이 뚜렷하고 해외의 인디 무대에서 꾸준히 실력을 쌓아온 신인가수로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보인다”며 “기존 장르를 탈피한 원웨이의 실험적이고 독특한 음악적 색채가 국내 음악계에 신선한 영향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12월의 루키 시상식은 12월 30일(목) 오후 2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되며 원웨이는 향후 <SBS인기가요>, Mnet <엠카운트다운> 출연은 물론 온·오프라인 홍보, 뮤직비디오 방영, 페스티벌 출연 기회 등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다각적인 홍보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중문화팀
김유진 주임
02-3153-12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