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마도연구센터에 발전기금 기부

-체계적인 대마도 연구를 위한 기부금 1억원 전달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0-12-30 10:53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 (은행장 김정태 / www.hanabank.com)은 부경대학교 부설 대마도연구센터(센터장 이근우 사학과 교수)에 1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30일 부경대학교 본관 3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전달식에는 김태오 하나은행 영남사업본부 부행장을 비롯하여 허태열 한나라당 국회의원, 부경대학교 박맹언 총장, 대마도연구센터 이근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하나은행의 기부금은 국내 유일의 대마도 연구기관인 부경대학교 대마도연구센터가 그동안 단편적으로 진행해온 대마도 연구를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연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지난 2009년에 설립된 부경대학교 대마도연구센터는 유명학자 및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초기 대마도의 역사성 고증부터 한반도를 둘러싼 도서들에 대한 연구까지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김태오 부행장은 “한반도를 둘러싼 도서들에 대한 역사와 문화의 올바른 인식제고를 통해 한일 양국간의 보다 나은 미래지향적 관계를 설정하기 위한 학술단체의 노고에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마케팅전략부
차장 박대영
02-2002-2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