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한국등산지원센터와 대전둘레산길 이용 활성화 협약

대전--(뉴스와이어)--염홍철 대전광역시장과 최홍건 한국등산지원센터 이사장은 12월 30일 오전 11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전둘레산길 이용 활성화와 건전한 등산·트레킹 문화 확산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상호 우호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업무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최근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걷기를 통한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기고, 건강을 지키면서 지역문화를 누리고자 하는 도보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는 시기와 맞물려 대전 시민들에게 등산·트래킹에 대한 이론 및 실기 교육 등으로 올바른 등산 문화 홍보에 기여하고 대전둘레산길에 대한 이용 활성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등산 및 트래킹분야에서 폭넓은 협력으로 등산문화 정착을 위해 양기관이 노력하고, 대전 시민을 대상으로 한 등산·트래킹 체험교실 운영, 등산관련 단체 및 시민단체와 연계한 각종 캠페인 실시, 대전둘레산길 활성화 및 산림환경 보호에 적극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대전광역시와 한국등산지원센터간의 원활한 업무추진은 물론 대전시가 국토의 중심부이며 교통요충 도시로 주변에 계족산, 식장산, 서대산, 계룡산 등 등산 활동 자원이 풍부하고, 대전둘레산길 등 등산 문화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푸른도시과
담당자 배중필
042-600-36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