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특색있는 전지로 ‘녹색수도 청주’ 새단장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도시미관을 아름답게 조성하고 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가로수에 대한 조형 전지를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실시한다.

시는 한국전력 고압전선 저촉에 따른 사고발생 예방, 가로환경개선, 건물피해, 운전자의 시야확보, 보행자의 편의 등을 위해 가로수를 조형으로 전지해 수형을 아름답고 특색 있는 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에 4억여원을 들여 주요도로변 상당로, 단재로, 사직로, 공항로 등 50개로선 버즘나무 외 6종 5천여본을 수형조절 전지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 및 시민들의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작업시간대를 조절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금년에 4억2000여만원을 들여 상당로외 100개노선 버즘나무외 6종 6,766본을 전지하였다.

시 녹지담당은 “시민들 스스로 작업구간 주·정차를 삼가 해 가지치기 작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공원녹지과
녹지담당
043-200-28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