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유수창교수, 대한민국 과학문화상 상금 1000만원 전액 대학발전기금으로 쾌척
유수창 교수는 교육과학기술부와 과학창의재단이 사회 각 부문에서 과학문화 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대한민국 과학문화상을 지난 16일 받았는데, 그 상금 전액을 대학발전기금으로 내놓은 것이다.
유수창교수는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및 영재교육원 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읍면동 및 학교로 가는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하여 과학의 생활화에 기여했고, 군산대학교 영재교육원의 프로그램인 “최고과학자와의 만남”을 통해 과학 꿈나무 인재 육성에 기여하며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 영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인구의 저변확대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