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의 한국산 포함 합금철에 대한 세이프가드(긴급수입제한조치) 非부과 결정

서울--(뉴스와이어)--우크라이나 경제부는 수입 합금철에 대한 세이프가드 관세 부과 여부에 대한 조사 결과, 세이프가드 조치를 부과하지 않는다는 결정을 12.25 관보에 게재하였다.

우크라이나 경제부는 상기 세이프가드 조사를 ‘10.2.17 개시하였으나, 조사결과 수입산 합금철이 우크라이나 국내산업에 심각한 피해를 미쳤다고 볼 수 없다고 판단하였다.

우리 기업(동부메탈)의 해당제품 對우크라이나 수출액은 ‘09년 기준 2천 5백만불 수준으로, 이번 판정으로 인해 고관세 장벽으로 인한 對우크라이나 수출중단 우려가 해소되고, 우크라이나 시장 진출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 정부는 동 조사 개시 직후부터 우크라이나 경제부 장관 및 차관 면담, 정부입장서 제출, 공청회시 의견개진 등을 통해 동 세이프가드 조치의 부당함을 지적하여 왔으며, 업계와 긴밀히 공조하여 적극 대응해 왔다.

우리부는 앞으로도 세이프가드, 반덤핑, 상계관세 등 수입규제로 인한 우리 기업들의 수출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북미유럽연합통상과
02-2100-76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