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식약청 주관 2010년도 시·도 식품안전관리 업무 평가에서 2년 연속 청장상 수상
- 복지만두레 결연아동에 부상으로 받은 10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 기탁
식약청이 정한 국민이 즐겨먹는 200대 식품을 대상으로 시중에 유통된 식품을 집중 검사해서 부정불량식품이 시중에 유통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함으로서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대전시는 식품안전관리 업무평가에서 2년 연속 청장상을 수상함므로써 대전시내 유통식품의 안전성이 확인 되었으며 앞으로도 국민 다소비식품 안전성 검사 및 유통식품 관리를 강화하는 등 시민의 안전 먹거리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수상부서인 식품안전과와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부상으로 받은 문화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복지만두레 결연 아동에 전달해 달라고 시 복지만두레에 기탁했다.
이에 따라, 시는 2011년 1월초에 50명을 선정하여 학용품 및 도서 구입, 문화관람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 복지만두레 관계자는 “최근 나눔과 섬김의 복지만두레에 맞춤형 지원(난방유, 연탄, 아동지원 등)을 의뢰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기부방식과 지원대상자 욕구를 분석하여 자원을 발굴하여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복지정책과
담당자 김정태
042-600-3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