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어린이·아동보호용 CCTV ‘확대설치’
이번 사업은 41억6800만원을 들여 24시간 상시 모니터링체제를 갖춘 CCTV관제센터를 구축하고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특수학교 어린이보호구역 45개소와 도시공원, 놀이터 40개소에 어린이와 아동보호를 위한 CCTV를 설치한다.
시는 이번 CCTV 관제센터 구축에 따라 각종 범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방범 CCTV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한편, 시는 2009년부터 2010년까지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59개소에 246대의 어린이보호용 CCTV를 설치하여 상당·흥덕경찰서 CCTV상황실에 관제시스템을 설치 운영 중에 있다.
시 정보통신담당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어린이 유괴, 성폭행 등 각종 범죄예방과 불안감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CCTV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정보통신과
정보통신담당
043-200-22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