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2011년도 신년사
2010년에 우리회사는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도 기존 사업은 물론 새로 합류하여 새로운 식구가 되신 사업에서도 성장과 손익개선을 동시에 이뤄내는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 주었습니다. 이러한 성과 창출의 주역이신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LG생활건강 가족 여러분! 최근 우리는 기존의 모든 것이 한꺼번에 바뀔 수 있는 불확실한 시장 환경의 도래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환경에서는 변화를 민첩하게 포착하고 언제든지 대응할 수 있는 태세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이러한 변화의 흔들림 속에서도 사업 영역을 지켜내는 내진설계와 더불어, 우리 사업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근거인 소비자로 부터 한시도 눈을 떼지 않는 Consumer focus가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모두 소비자가 우리의 진정한 보스(Boss)임을 명심하여, 보이든 보이지 않든 우리가 하는 일의 대부분을 진정 소비자를 위한 것으로 만들어가야 합니다. 그리하여 우리회사가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가 되기보다는 ‘한 점 부끄러움 없이 최선을 다해 소비자를 모셨다’는 자부심이 넘치는, 제일 명예로운 회사로 발전하기를 바라며 2011년을 그 원년으로 삼고자 합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다음 세 가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포트폴리오내 각 사업부문을 1등으로 만들어 갑시다. 그 동안 우리의 사업은 생활용품 중심에서 화장품 사업이 추가되었고 최근엔 음료 사업이 더해졌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단기적인 수익 극대화를 위한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내진설계 원칙에 의한 것이었으며, 이젠 어느 정도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젠 이를 바탕으로 ‘승자독식 경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여 소비자의 트렌드를 먼저 읽고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함으로써 Healthy, Beautiful, Refreshing 각 사업부문을 1등으로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해 나가야 할 때입니다. 이를 위해 1등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반드시 1등이 되겠다는 강한 의지, 그리고 낮은 자세로 지혜를 구하고 모으는 겸손함으로 소비자들에게 자랑스러운 1등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둘째, 개선(Improve)에만 머무르지 말고 판을 바꾸는 혁신(Invent)에도 도전합시다. 현재의 치약과 칫솔의 형태가 80년이 넘도록 획기적인 변화 없이 조금씩 개선되어 왔을 뿐인 것처럼 지금까지 대부분의 혁신은 기존 것을 개선하는데 그쳐 왔습니다. 이런 경우 획기적인 발명으로 게임의 룰이 한 번에 확 바뀌게 되면 기존 것은 모두 도태되고 맙니다.
소비자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개선(Improve)은 앞으로도 지속해야 하겠습니다만 이에 안주하지 말고 과거의 방식에서 과감히 탈출해야겠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Boss인 소비자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것을 위해 새로운 Approach를 함으로써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는 일에도 지속적으로 도전해야 하겠습니다.
셋째, 소비자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과 업무 단순화를 추진합시다. 소비자 중심적(Consumer focus)이지 않은 것은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 우리 회사에 주어진 숙제이고 우리가 바라보고 달려가야 할 목표입니다. 아직도 우리의 영업관행 및 제도 속에 남아있는 ‘밀어내기식’ 잔재를 타파하고 내부적인 일을 과감히 단순화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바를 파악하고 신속히 대응하는 일에 더욱 집중해야겠습니다.
또한, 창의력과 재능이 뛰어난 직원들이 소비자를 위해서, 또한 회사를 위해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율과 창의가 살아 숨쉬는 조직문화도 함께 만들어 갑시다. LG생활건강 가족 여러분!올 한해도 우리의 앞 길에는 더 힘들고 다양한 도전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극복하는 길은 우리 모두 초심을 잃지 않고 진정으로 소비자를 Boss로 생각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부터 정성을 다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되고 사랑 받는 명예로운 회사를 다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웹사이트: https://www.lghnh.com/index.jsp
연락처
LG생활건강 홍보팀
과장 성유진
02-6924-61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