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시민연대, 멘토 기반 교육기부 네트워크 서비스 실시

- 예비 대학생 및 대학생 멘토를 통해 무료로 실시

-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양극화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서울--(뉴스와이어)--‘교육기부 시민연대’(대표 손상운 www.edugive.or.kr)는 2011년 1월 8일부터 ‘멘토 기반의 교육기부 통합 네트워크 서비스’를 실시한다.

교육기부 시민연대의 ‘멘토 기반 교육기부 네트워크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교육기부 멘토 네트워크 서비스로 기존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에 유무선과 오프라인까지 포함된 커뮤니케이션 통합 서비스로 멘티가 대학입시 관련 정보와 지식을 멘토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을 받아 익히고 배우게 함으로써 대학합격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특징은 첫째, 기존 SNS 운영 회사와는 달리 직접 관련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고 신뢰성 있고 검증된 예비 대학생 및 대학생 멘토를 연결해서 빠르고 신뢰성이 높은 최신정보와 지식습득을 돕는다.

둘째, 서비스 분야도 진학지도, 논술교육, 입학사정관제, 공부노하우, 입시고민상담 등 대학입시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셋째,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기존의 SNS가 웹기반이라면 교육기부시민연대 서비스는 웹기반에 유무선 통신과 오프라인이 더해진 통합 형태로 운영하여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점이다. 온라인 영토 안에 갇힌 사회적 관계가 아닌 온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교육기부시민연대 카페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멘토가 지정이 되고 웹기반의 SNS, 유무선 통신, 오프라인 가운데 멘티 상황에 따라 가장 효율성이 높은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선택하여 교육기부시민연대의 신뢰를 기반으로 추천된 멘토에게 진학과 공부관련 궁금증을 묻고 멘토가 답을 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대부분 현재 아는 사람 위주로 연결되어 있는 SNS에 대학입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멘토가 참여하여 새로운 인맥 구축을 돕고 멘토가 올리는 정보와 답변이 신뢰성이 높아 다양한 입시전형과 정보에 고민하는 대학입시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교육전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농어촌 또는 해외에 살고 있거나, 적지 않은 컨설팅료를 부담해야 했던 관계로 망설여야만 했던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되며, 교육기부시민연대 홈페이지(www.edugive.or.kr )를 통해 모집 중이다.

교육기부시민연대 개요
교육기부연대는 교수, 교사, 사교육강사 등 교육주체 110명과 재능기부멘토 120여명 등 330여명이 모여 교육재능기부를 실천하는 단체로 언어, 영어, 수학, 논술, 진학컨설팅과 외국어회화, 취업상담 등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교육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생 재능기부멘토들에게도 교수법을 가르치고 있으며 지역이동센터, 사회복지기관 등의 실무자 대상의 교육컨설팅도 2012년 부터는 실시할 계획입니다. 교육방법도 기존의 오프라인과 더불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실시간방송으로 교육소외지역 거주학생과 거리상의 문제로 참여 못 하는 학생들에게도 교육 헤택을 주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dugive.or.kr

연락처

교육기부시민연대
대표 손상운
02-444-337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