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대전시장, 공무원조동조합 임원과 신년간담회 가져
이 자리에서 염시장은 “어떤 사안을 놓고 시장, 간부공무원, 주무관이 보는 관점이 다를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이를 잘 조정해 나가는 것이 민주주의 기본”이라고 말하고 “신묘년 새해에도 공무원 노조와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매사를 합리적으로 처리해 서로 신뢰하고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임양혁 노조위원장은 염시장에게 운동화 한 컬레를 전달하고 “시내 구석구석을 누비며 시민과 공무원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대전시정 발전을 위해 힘껏 뛰어 달라”고 부탁했다.
이어진 오찬간담회에서 안종순 상임위원(지적과)은 “시장님의 웃는 인상이 좋다”며 “노사가 웃으면서 시정을 펼쳐 나간다면 시민들도 행복할 것”이라고 덕담을 건네자 염시장은 “웃음은 병도 치료할 수 있다는 보도를 보았다”며 “노조가 계속 웃게 해 달라”고 화답했다.
또한, 염시장은 “실·국장들이 근무평정을 합리적으로 운영하도록 공무원 개인의 업무 성과를 계량화 하는 인사운영시스템을 정착시켜 나가겠으며 소수직열 배려와 여직원들이 승진이나 근평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행정지원과
담당자 문용훈
042-600-3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