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수도시설연구소, 국립환경과학원 주관 먹는 물 분야 ‘정도관리 검증서’ 교부 받아
정도관리평가는 대기, 수질, 먹는 물, 폐기물, 토양등 총 5개 분야 측정분석기관을 대상으로 검증서를 교부하며 매년 실시하는 숙련도 시험과 함께 측정분석기관의 기술인력, 장비 및 시스템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3년마다 평가하고 있다.
금번평가는 2010년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정도관리 평가위원이 직접 연구소를 방문하여 직원과의 질의응답, 시험실 환경 및 시약의 관리사항, 측정분석 업무능력 및 장비의 검검, 시험성적서 등 기록물 관리사항 등을 평가한 것으로 정도관리 검증 유효기간은 2010년 12월27일부터 오는 2013년 12월26일까지 3년간이다.
김낙현 본부장은 “금번 ‘정도관리 검증서’ 교부는 지난 10월 수돗물 분석능력KOLAS 인증에 이은 수돗물 분석능력에서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쾌거”라며 “앞으로도 측정분석에 대한 역량강화와 국제기준(ISO/IEC 17025)에 의한 공인시험기관의 운영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신뢰성 향상과 시민에 대한 고품질 서비스를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담당자 금경윤
042-629-0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