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10 동계 한자문화캠프 운영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와 전주시평생학습센터(센터장 김수현)·완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인숙)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향교, 전통문화관, 동헌 등 한옥마을일대에서 1. 4 ~ 1. 7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동계 한자문화캠프’를 운영한다.

올해로 여덟번째 맞는 이 캠프는 1. 4(화) 09:00 전주동헌에서 참가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소식을 하고 본격적인 캠프 일정에 들어간다.

주요 내용은 사자소학을 통해 한자 및 붓글씨 교육, 예절교육, 겨울철 오래된 놀이 등 전통문화 교육, 한지, 한옥, 한식, 한소리, 전주대표 문양체험 등 전주이야기가 진행된다.

엄동설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올망졸망한 눈으로 삼삼오오 모여든 학생들은 새로운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고 한자, 예절교육, 전통문화 체험 및 공동체 생활을 통해 전주의 역사·문화에 대한 이해심 고취 및 선현들의 삶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자문화 인재양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한자캠프는 해가 거듭할수록 학부모 등 시민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12. 13일 참가자 접수는 7분만에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아쉽게도 이번 캠프에 참여 못한 학부모는 벌써 2011년 하계 캠프 일정에 대해 문의할 정도이다.

김신 나눔교육지원관은 “생활은 개인적인 생활 습관을 접고, 공동체 생활을 통해 바른 인성함양에 기여하고 전주의 전통과 역사·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가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나눔교육지원관
김신 지원관
063-281-20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