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ma Designs, 최초의 스튜디오 등급 셋탑 박스 SoC 출시

-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3DTV, 블루레이 및 인터넷 다운로드 콘텐츠 시청 경험을 제공

뉴스 제공
Sigma Designs
2011-01-04 17:43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가정 내의 엔터테인먼트 및 컨트롤 기능 제공을 위한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의 주요 공급 업체인 Sigma Designs (NASDAQ: SIGM)는 오늘 SMP8910 미디어 프로세서의 출시로 고급 연결형 미디어 플레이어, 블루레이 플레이어 및 IPTV 셋탑박스(STB) SoC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SMP8910은 VXP 스튜디오 수준 비디오 프로세싱과 가장 유연한 3D 비디오 프로세싱을 고성능 미디어 프로세서로 통합시킨 최초의 칩이다.

SMP8910은 듀얼 코어 1004K MIPS CPU로 6,000 DMIPS 이상을 제공하여 STB SoC로는 불가능했던 실제와 같은 성능을 구현한다. 이 칩의 독특한 분산형 프로세싱 아키텍처는 HD 멀티 포맷 비디오 디코딩, 3D 그래픽 렌더링, 내용 보호 및 보안 관리 그리고 멀티 포맷 오디오 인코딩 및 디코딩을 포함한 주요 프로세스를 관리해 주는, 과제에 최적화된 CPU를 갖추고 있다. 이 고도로 최적화된 아키텍처는 3,000 DMIPS 이상의 프로세싱 속도를 구현해서 미들웨어, STB 애플리케이션과 최신 오버-더-톱(OTT)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게 해 준다.

“SMP8910은 OEM 업체와 ODM 업체에게 TV 경험을 완전히 재설정할 수 있는 프로세싱 역량을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현재 출시된 어떤 제품들보다 몇 년 앞선 시청 경험을 제공해주는 파워를 갖춘 칩이다.”라고 데이빗 린치(David Lynch) Sigma Designs의 미디어 프로세스 그룹의 부사장 겸 제네럴 매니저는 말했다.

스튜디오 및 전문 비디오 포스트 프로세싱 분야의 실질적인 표준 역할을 하는 VXP가 이제 최초로 미디어 프로세서 칩에 포함된 것이다. VXP 기술은 풍부한, 스튜디오 등급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며 디지털 시네마 프로젝터, 프로슈머 AV 리시버와 프로세서, 방송 모니터 및 고품질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같이 까다로운 응용 분야에서 성능을 입증하고 있다. VXP는 이미지 업스케일링, 노이즈 및 비디오 압축 왜곡 현상 제거에 탁월하며 적응형 명암처리 및 디테일 개선과 같은 다양한 이미지 개선 기능을 제공한다. SMP8910에는 또한 두 개의 새로운 VXP 기능인 고스트 제거 및 순응형 밴드 제거가 포함되어 있다. 고스트 제거 기능은 3DTV를 구동하기 전에 3D 영상을 사전 처리하여 현재 대부분의 3DTV에 존재하는 고스트 현상을 줄여주어 더 즐겁고 피로하지 않은 시청 경험을 제공해 준다. 순응형 밴드 제거 기능은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현상인, 컬러가 부드럽고 연속적으로 음영이 지는 대신 밴드 모양으로 표시되는 컬러 윤곽선 현상을 줄여주어 특히 대형 디스플레이에서 디테일의 손실 없이 보다 보기 좋은 이미지를 구현해 준다.

SMP8910은 3DTV-구현, 고급 연결 미디어 플레이어나 프리미엄급 블루레이 기기와 레코더를 생산하려는 OEM 업체들이 선택하는 SoC이다. H.264 Multi-View Codec (MVC) 디코딩 기능의 지원을 받는SMP8910은 각 눈마다 풀HD 해상도 3D 비디오를 구현해 준다. MVC 외에, SMP8910은 Sensio, RealD, TDVision, checkerboard, side-by-side, top bottom, anaglyph 등과 같은 다양한 기타 3D 포맷의 디코딩과 전환도 지원한다.

SMP8910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인터넷 상에서 스트리밍하는 콘텐츠에도 탁월한 기능을 발휘한다. MVC 디코딩과 VXP 포스트 프로세싱을 결합하여 서비스 제공업체들인 이제 풀HD 3DTV를 사용 대역 증가나 영상 품질 저하 없이 전송할 수 있다. 또한, VXP 기술은 여러 비디오 품질 문제를 줄여주므로 소비자들은 Netflix와 YouTube와 같은 스트리밍 인터넷 TV 콘텐츠를 라이벌 시스템들보다 더 높은 품질로 즐길 수 있다.

“우리는 이 단계 전략을 가지고 있다. 우선, 우리는 각 분야를 지배하는 단독형 제품을 창출한다. 우리가 VXP와 SMP 브랜드 미디어 프로세서로 해 낸 것이 바로 이것이다. 그런 다음 우리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들을 통합하여 경쟁업체들이 쉽게 베낄 수 없는 진정한 차세대 솔루션을 창출한다. 이것이 우리가 SMP8910로 해낸 것이다.”라고 틴 트란(Thinh Tran) Sigma Designs CEO는 말했다.

“SMP8910은 Secure Media Processor 아키텍처와 VXP 비디오 프로세싱 기술을 결합하여 차세대 STB, DTV, 및 기타 비디오 제품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들의 결합은 소비자의 콘텐츠 소비가 다음 수준으로 발전해 가는 것에 발을 맞춰 HD와 3D 비디오와 인터넷 접속이 교차하는 미래의 비디오 기술 추세를 지원한다.”라고 마이클 팔마(Michael J. Palma) IDC의 소비자 반도체 연구 부문의 선임 애널리스트는 말했다.

SMP8910 샘플은 2011년 상반기에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Sigma Designs, Inc. 관련 정보
Sigma Designs는 가정내에서 오락 및 홈 오토메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고도 통합형 시스템-온-칩(SoC)을 공급하는 유수의 팹리스 반도체 공급업체이다. SoC 솔루션에는 미디어 프로세싱, 유무선 네트워킹, 비디오 이미지 프로세싱 및 홈 오토메이션 그리고 IPTV, 셋탑 박스, 게이트웨이, 블루레이 플레이어 및 미디어 통신 기기를 포함하는 가전 제품의 핵심 구성요소를 형성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캘리포니아 주 밀피타스에 본사가 있는 Sigma Designs는 미국, 브라질, 중국, 유럽(덴마크 및 프랑스), 이스라엘, 일본, 싱가포르, 타이완에 직영 판매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과 러시아 그리고 인도에 디스트리뷰터를 확보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Sigma Designs 웹사이트 www.sigmadesig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gma Designs, VXP, Secure Media Processor 및 Sigma Designs 로고는 Sigma Designs, Inc. 및 그 자회사들이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다른 기타 상표는 각 소유주의 상표인 것으로 판단된다.

Sigma Designs 개요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홈 컨버전스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당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IPTV 셋톱박스, 스마츠TV, 커넥티드 미디어 플레이어, 스마트홈 기기용 사물인터넷(IoT), 가정용 게이트웨이 및 미디어 커넥티비티의 토대가 되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 및 구축한다. Sigma Designs, Secure Media Processor, Sigma Designs 로고는 시그마 디자인스, 그리고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소재한 자회사들의 등록상표 혹은 상표이다. 기타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등록상표는 관련 업체들의 소유이다.

웹사이트: http://www.sigmadesigns.com

연락처

Derek Perez
Sigma Designs
+1-408-240-7632
이메일 보내기

Jay Nichols
Sterling Communications for Sigma Designs
+1-415-992-3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