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1년 그린부산사업 본격 추진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친환경 생태환경도시를 지향하고, 푸르름이 넘치는 녹색 미래지향 도시를 실현하는 ‘명품 그린부산’을 창출하기 위해 2011년 그린부산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부산시가 중점 추진하는 사업은 크게 6개 유형 48개 사업으로 유형별로는 가로수 정비사업, 도로 중앙분리대 및 고가도로 하부녹화, 화단·녹지 녹화, 학교공원화사업 등이며, 이 외에 5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사상 광장로 명품 가로공원을 조성한다.

유형별 주요내용으로 가로수 정비사업은 기존의 단순 보식 위주에서 탈피하여 수형 불량 가로수 교체 식재와 함께 지역적 특성을 살린 수종선택, 가로수벽을 연계 조성하여 특색 있고 걷고 싶은 가로 숲길을 만들어 다양한 계절감과 녹음이 넘치는 녹색 네트워크를 조성한다.

주요 간선도로변에는 중앙로 등 7개 노선에 중앙분리대 3.4km를 녹화하고, 동서고가도로 등 5개소 3km 하부녹화를 통해 단절된 산과 도시를 생태적 녹지축으로 연결하여 미기후(지면에 접한 대기층의 기후) 조절과 함께 시각적으로 삭막한 콘크리트 구조물을 자연스러운 이미지로 개선하여 시민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도심 녹지증대로 가로경관을 개선하기로 하였다.

또, 사상 광장로 등 28개소 10만㎡에 화단과 녹지를 조성하고, 시가지에 분포한 학교를 연차적으로 공원화하여 도심지 공원 확충 및 시민들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생활권의 열린 공간으로 조성해 친환경 녹색도시로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이를 위해 도시녹화사업에 175억을 투입하고 이중 70%이상을 상반기에 조기 집행하기로 하였으며, 녹화사업의 품질을 높여 품격 높은 명품 ‘그린부산’을 조성하기 위해 설계 등 계획 단계부터 조경 전문가가 참여하는 도시녹화 기술심의를 한층 강화하고 공사시공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녹지정책과
차순찬
051-888-36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