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업무 최일선 5·6급 직원 695명과 대규모 소통의 자리 가져
이 자리에는 그동안 시장과 대면할 기회가 흔치 않았던 본청 팀장급 및 선임주무관은 물론 사업소 주무과장 및 선임주무관까지 총 695명의 직원이 참석해 민선5기 시정철학을 공유하고 진솔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오 시장은 주어진 75분의 시간 중 40분간을 질의답변에 할애할 정도로 이번 만남에서 직원들과의 토론과 대화에 비중을 두고 있다.
나머지 20분 동안엔 오세훈 시장이 직접 나서 민선4기 성과와 민선5기 비전을 PPT로 설명한다.
서울시는 이날 만남은 ‘시정설명회’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지만 사실상 직원들과 민선5기 지향과 정책, 철학과 고민을 나누는 대규모 소통의 자리라고 설명했다.
평소에 간부들에 비해 시장의 철학을 들을 기회가 적으면서도 최일선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5,6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올 한해 본격적으로 일에 매진, 민선 5기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오 시장의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기도 하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