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국내 최초 상용 통합 MEAP 솔루션 NEXCORE Mobile 출시

뉴스 제공
SK㈜ C&C
2011-01-05 12:00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이사: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기업의 모바일 업무환경 구축시 한 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블랙베리 등 모든 단말에서 공유 및 사용 가능케 한 토털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NEXCORE Mobile’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최초의 상용 통합 MEAP(Mobile Enterprise Application Platform) 솔루션인 NEXCORE Mobile은 모바일 업무환경 구축시 각기 다른 모바일 운영체계에 따라 기업이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통합 플랫폼으로 간단히 해결해 주는 솔루션이다.

NEXCORE Mobile을 활용할 경우 기업은 다양한 개발 플랫폼을 별도로 운영할 필요가 없게 되며 이(異)기종 모바일 운영체제 기술변화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추가개발 부담을 덜게 돼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구축 및 운영비용이 75%이상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모바일 오피스시장에는 다양한 이기종 스마트폰의 출시로 기업들이 모바일 환경으로의 전환을 추진하는데 어떤 운영체제를 선택해야 할 지의 기로에 서있다.

특정 운영체제를 대상으로 서비스 할 경우 이를 지원하는 단말기 선택에 제약이 있을 뿐아니라 복수의 운영체제를 지원하기 위해 각각 개별적으로 개발할 경우 막대한 비용부담은 물론 시시각각 변하는 스마트폰 시장상황에 따라 이미 구축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들을 다시 개발해야 하는 낭비요소도 있다.

NEXCORE Mobile은 이 같은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현재 시장에 출시된 모든 운영체제를 포괄하는 통합 개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단말기 기종에 관계없이 한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모든 모바일 환경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이점(利點)을 제공한다.

NEXCORE Mobile은 또한 기존 웹 사이트의 이미지와 동영상 컨텐츠를 모바일용으로 자동 변환해 주는 기능과, 기간계 시스템의 복잡한 비즈니스 업무 처리시에도 용이하고 효과적으로 개발, 관리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고 있다.

뿐만 아니라 초급 개발자도 쉽게 프로그램을 짜기 쉬운 마크업(Mark-up) 언어와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모든 이기종 모바일 환경에 적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해 기존 운영인력이 iOS, 안드로이드 등 플랫폼 별로 새로운 기술을 배울 필요가 없다는 장점도 있다.

SK C&C 기술혁신센터장 이영래 상무는 “지금까지의 모바일 오피스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특정 단말환경에 종속되어 있어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NEXCORE Mobile이 모바일 환경구축을 고려하는 모든 기업 IT 담당자들에게 특정 운영체제에 종속되지 않는 최상의 개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현재 NEXCORE Mobile을 기반으로 기업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기반의 그룹웨어, 영업지원 솔루션 등을 개발하였으며, 올 상반기부터 국내외 시장에서 본격적인 사업화를 추진 중에 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과장 민경동
02-6400-5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