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SH공사, 복합문화쇼핑단지 가든파이브에 이마트 입점

서울--(뉴스와이어)--동남권유통단지 가든파이브에 대형 할인마트가 입점해 ‘유통’ 벨트로서의 면모가 강화된다.

SH공사는 오는 6월,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 툴(tool) 지하1층에 대형 할인마트인 이마트가 33,000㎡의 규모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SH공사는 지난 2010년 3월 15일 (주)신세계 이마트와 계약을 체결, 지난 12월 가든파이브 툴(tool) 구분소유자들로부터 90% 입점동의를 얻어 이마트 입점 가능한 법적 요건을 만들어냈다.

이에따라 이마트는 2011년 1월부터 무빙워크 설치 등 입점을 위한 내부공사를 시작하고, 6월에 공사를 완료, 오픈하기로 했다.

SH공사 가든파이브사업단 관계자는 “이마트 입점 공사가 시작되고 오픈하게 되면 가든파이브 툴(tool)관은 물론 가든파이브 전체 집객과 활성화에 결정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대형 할인마트 입점은 가든파이브 툴(tool)관 1,2층 공구상가의 입점계획과 관련해 큰 폭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2010년 12월말 기준으로 청계천 공구상인을 대상으로 한 입점 신청이 모두 완료됐으며, 2011년 초부터 입점이 시작되면 당초 건립 취지인 공구상가로서의 모습이 갖춰질 계획이다.

한편, SH공사는 작년 7월부터 오페라·무용·오케스트라·플로팅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한 <문화 숲 프로젝트>를 올해에도 추진해 가든파이브 방문객에게 문화쉼터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며, 상권 활성화와 집객에 효과적인 브랜드 유치에 중점을 둬 고객들이 찾고 싶은 쇼핑과 문화의 명소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sh.c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SH공사
가든파이브 사업관리팀 조한보
02-2157-4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