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1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본격 시동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질 높고 다양한 사회서비스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고, 사회서비스 시장형성 및 고용확대를 위해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가 공모하는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대전시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지역개발형 사업으로 5개구 공동추진사업이 가능한 23개 사업에 모두 106억 9천6백만원을 지원한다.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장애인 성건강 프로그램 ▲정신장애인 토탈케어 서비스 ▲취약가정 방역소독 ▲노인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아동발달지원서비스 ▲건강안마서비스 ▲아동정서발달 및 치유서비스 ▲아동건강관리서비스 ▲일곱빛깔 뮤지션 ▲아이리더프로젝트 ▲장애아동보조기기렌탈서비스 ▲취약계층 재무설계 ▲질병예방을 위한 헬스키움프로젝트 ▲어르신 토탈코디서비스 ▲다문화가정 아동 발달지원 서비스 ▲취약가정아동 및 청소년 멘토링서비스 ▲Happy Family 프로젝트 ▲취약계층 아동 희망서포터즈 ▲한꿈이 희망아카데미 ▲오감톡톡상상놀이터 ▲청소년사회적응 서비스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웃다리 농악의 큰울림 등 모두 23개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2011년 2월부터 2012년 1월까지 12개월이며 이달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신청을 접수하고 오는 13일 오후 2시에 시청 3층 세미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시민들의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 수요에 적극 대응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사업”이라며 “일정 자격을 갖춘 비영리단체, 법인 등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 복지정책과(☎600-3502)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복지정책과
담당자 용영삼
042-600-3502